본문 바로가기

blog/photoshop

포토샵으로 아이콘(파비콘)을 만들어보자!

포토샵으로 아이콘(.ico)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은 CS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현재 포토샵 가지고는 아이콘 파일을 만들 수 없으나, ICOFormat.8bi라는 파일을 포토샵 플러그인 폴더에 넣어주면, 아이콘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콘 파일을 만들수 있도록 별도의 플러그인을 지원하는 사이트)

이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C:\Program Files\Adobe\Photoshop CS\Plug-Ins"에 "ICOFormat.8bi" 파일을 넣어줍니다.

포토샵으로 아이콘(파비콘)을 만들어보자!


위 그림과 같이 파일을 넣어준 후, 아이콘을 만들 그림을 그리고, Save as...로 저장하면 *.ico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가로,세로 250픽셀 이하여만 *.ico파일로 저장할 수 있게 표시가 됩니다. 250픽셀 이상이면 *.ico파일이 보이질 않습니다.)

포토샵으로 아이콘(파비콘)을 만들어보자!


포토샵으로 아이콘(파비콘)을 만들어보자!


아이콘을 만들어 사용하셔도 되고, 파비콘을 만들실때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파비콘을 만들때는 가로, 세로 16픽셀로 맞춰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만든 파비콘 파일을 favicon.ico 라는 파일명을 적으시고, 자신의 홈페이지 FTP로 업로드 한 후, <head> 와 </head> 사이에 <link rel="shortcut icon" href="http://파비콘이 있는 경로/favicon.ico"> 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파비콘이 생긴걸 보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아이콘(파비콘)을 만들어보자!


출처 : http://www.telegraphics.com.au/svn/icoformat/trunk/dist/README.html


- 2008년 08월 30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