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inform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문서의 글자가 깨져 보이거나 한자로 보일때의 해결 방법

"Microsoft Office PowerPoint 2007"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파워포인트 2007로 깔끔한 글자체를 써서 문서작성을 하고, 그냥 저장했을때 그 글꼴이 있는 PC에서는 다시 그 문서를 열었을때, 깔끔하게 원본 그대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그 글꼴이 없는 PC에서는 글자체가 깨지거나 이상한 한자로 나올때도 있습니다. 또는 다른 이상한 글자체로 대체 될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쓸 자료라면은 상관이 없겠지만, 업무상 다른 사람에게 자료를 보낸다면 자료를 볼 수 없을만큼 글자가 깨지거나 이상한 글자체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애써 깔끔하게 작성한 보람이 없어지는 순간이겠죠. 그래서 파워포인트 자료를 보낼때는 PDF로 변환해서 보내기도 합니다.

[MS오피스2007에서 바로 PDF 파일로 변환하기] 포스팅 보러가기

하지만 원본 그대로 보내야 할 경우,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옵션설정을 통해 해당 글꼴이 없는 PC에서도 그 글자체 그대로 보여지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의 맨 좌측상단에 "Office 단추"가 있습니다.

Office 단추


그 단추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펼쳐지고, 그 창 아래부분을 보면 "PowerPoint 옵션"이라고 있습니다.

PowerPoint 옵션


"PowerPoint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PowerPoint 옵션


좌측에 "저장"을 클릭하면, "파일의 글꼴 포함"이라고 체크 하는곳이 보입니다. 그곳에 체크를 하면 활성화가 됩니다.
원하는 곳에 선택을 하고 아래부분의 "확인"버튼을 누루면 저장 설정이 끝이납니다.

그 다음 문서를 저장하면 글꼴이 포함된체로 저장이 되어, 해당 글꼴이 없는 PC에서도 그 글꼴을 볼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글꼴이 없는 PC에서 수정할 경우, 글자가 다른 글자체로 대체되거나 깨질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