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inform

티스토리로 직접 로그인하기 (한메일주소로 가입,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할때)



티스토리로 직접 가입을 하지 않고 다음(한메일)메일로 가입을 했다면, 로그인 할때마다 위 그림과 같이 'Daum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를 눌러 다음 화면에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런 번거러움 없이 티스토리에서 직접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티스토리(http://www.tistory.com) 메인화면에 접속을 합니다. 메인화면 좌측 상단 로그인창 바로 밑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가 있습니다.



일단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이디(E-mail)찾기'가 보이는데, 블로그 URL이나 필명을 적어 계정 아이디를 찾습니다. 아이디는 아마도 ****@hanmail.net라는 메일주소로 확일될 듯 합니다.



아이디를 찾은뒤에 다시 메인화면 좌측 상단 로그인창 바로 밑에 '비밀번호 찾기'를 누룹니다. 그리면 '비밀번호 찾기'가 나오는데, 아래 표시된것처럼 차례대로 URL입력을 한 다음 방금 찾은 티스토리 아이디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룹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계정(e-mail)주소로 암호 초기화 메일이 전달되고, 메일을 확인해서 암호를 다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부터 로그인 할때는 위 방법으로 찾은 아이디와 바뀐 비밀번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