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inform

이사 후, 새 주소로 우편물이 올 수 있게 주소변경을 한번에 해결하자!

이사 후에, 새 주소지가 아닌 기존 주소로 우편물 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미처 주소지를 바꾸지 못한 경우이죠.
이럴때 일일히 새 주소지로 바꾸려면 귀찮기도 하고 어디어디에서 우편물이 오는지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우체국이나 우체국 온라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우체국 방문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우체국 사이트에서 하실때에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epost.go.kr

우편 클릭

우체국 사이트 메인화면 입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중 "우편" 메뉴를 클릭합니다.

주소이전서비스 클릭

하단에 보시면 "유용한 부가 우편서비스" > "주소이전서비스"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소이전신고페이지

"주소이전신고 페이지"가 보이고, 아래쪽에 위치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페이지

"본인인증" 페이지가 나타나면,
실명확인 인증, ②인증서 인증, ③아이핀(I-Pin) 인증 중 한가지를 택일한 후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주소이전신고서

"주소이전신고서"를 작성하시고, 아래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신고 후 3개월 동안 서비스가 지속됩니다.

"주소이전대상자" > "주소이전대상자추가"가 있는데, 같이 거주하는 식구들이 있으면,
"주소이전대상자추가"를 클릭해서 한분한분 추가하면 같이 등록이 됩니다.

이사 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