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thought

티에디션에 나만의 디자인을 입혀보자!!

티에디션 처음 접하고는 태터데스크를 어찌해야 할까 고민했었습니다.
기존에 태터데스크를 이용하여 첫페이지 메인을 꾸며 사용했었으니까요..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티에디션이 나왔다는 말을 듣고 바꿀까 말까 고민을 거듭하다... 결국, 바꿨습니다. ^_^

티에디션


티에디션을 통해 첫페이지를 꾸밀때, 티에디션에서 제공하는 에디터 만을 사용해서 꾸미기엔 뭔가 부족함이 있는듯해서 "디자인"의 "HTML"을 이용하여 약간의 포인트를 줬습니다. 저만의 스타일로~ ^^;

굳히 티에디션의 틀에서 만들어가기 보단 HTML을 사용함으로써, 티에디션 에디터와 HTML의 조합으로 더 멋진 티에디션 첫페이지를 만들면 좋을거 같습니다.

기존에 태터데스크를 사용할때는 첫화면의 여백을 살려 최근게시물 정도만 꾸몄었는데, 티에디션을 사용할땐 주제를 정해 꾸며봤습니다.저의 첫 티에디션의 주제는 "디자인"입니다. 웹디자인에 주로 초점을 맞췄으며, 앞으로 더 나아가 전체적인 디자인도 다뤄볼 생각입니다.

티에디션
일단 이번에 초점을 맞춘 웹디자인의 티에디션은 특색과 특징이 있는 홈페이지 레이아웃과 웹페이지를 꾸밀때 알아야 할 정보와 스킬, 그리고 배경그림과 각 아이콘들로 꾸며봤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많은 디자인은 봐야 좋은 디자인이 나온다는 겁니다. 우물안의 개구리라는 말이 있는거와 같이 넓게 보지 못하고 한 틀에 묶여 그것만 추구한다면 디자인에 발전이 없겠죠.

그래서 다양한 레이아웃을 많이 보고, 디자인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며, 디자인에 필요한 자료를 접함으로써 좋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겁니다.

디자인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포스팅함으로써, 그 자료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제가 생각하는 티에디션은 성공한 거겠죠? ^^;


티에디션을 접해서 갈팡질팡하던 INYEON.net의 주제를 확실히 잡은거 같습니다. 저의 첫 티에디션을 발행한 주소는 http://inyeon.net/te/1 입니다. 앞으로 디자인에 관한 좋은 자료를 통해 좋은 포스팅을 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