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thought

다음뷰가 갑자기 싹 다 사라졌습니다. 내 다음뷰 돌려주세요, 제발...

제 블로그에서 다음뷰(view)가 갑자기 싹 다 사라졌습니다. 잘 발행되던 다음뷰가 5월 20일 쓴 글부터 티스토리 계정 아이디가 아닌, 다른 제 한메일 아이디로 발행되는걸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DAUM view
왜 그렇게 되는지 이해가 되질 않는군요. 티스토리에 글을 쓰려면 티스토리 계정으로 접속해서 글을 쓰고, 그 글을 발행하면 그 아이디로 글이 관리 되야하는데.. 티스토리에 가입도 하지 않은 아이디로 글이 발행되다니..

일단 고객센터에 문의는 해 놓았는데 어떻게 될지 두고 봐야겠습니다. 일시적인 오류인지는 모르겠으나, rss 주소 수정도 현재 안되는 상태더군요.

암튼, 5월 20일 부터 쓴글 (한 7개정도) 감수한다 생각하고  다른 제 한메일 아이디에 있는 블로그 주소(예전 홈페이지 RSS주소)를 삭제하였습니다. 생각해보면 티스토리와 관계도 전혀 없는!! 카페24 호스팅을 두고 만든 홈페이지 RSS였는데, 왜 갑자기 5월 20일 이후의 글이 그쪽으로 가는지...

지우고 혹시.. 하는 불안감에 블로그를 접속했는데... 역시, 우려했던 문제가 생기더군요. 블로그에서 5월 20일 이후의 글만 다음뷰가 사라진게 아니라, 전체 글에서 다음뷰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검색이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내 다음뷰, 어디갔니?

이건 뭐.. 다시 수정버튼을 눌러 몇몇 글을 다시 발행해 봤지만, 다음뷰에 가입하라고 나옵니다. 가입되어 있는데 말이죠..
지금 쓰는 이 글도 발행할텐데 이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새로 쓰는 글이니 잘하면 나올지도..

발행한 다음뷰 글에서 썸네일이 요즘 계속 안나타나서 이상하다 생각하고 본것이 이런 결과를.. 괜히 봤어!! 괜히 쑤셔봤어!!!

좀 허무하네요.. 갑자기 이러니..
내일은 선거니 쉴테고, 모레 답변이 어떻게 오나 지켜봐야겠습니다. 속이 아리네요.. ㅜ.ㅜ


방금 발행을 눌러봤더니...

가입한다구!! 시켜만 줘!!


가입을 몇번이나 했는지 모릅니다.. ㅜ.ㅜ              결국, 안된다는!!!!!